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이와 실내 포함)
- 국내 여행 맛집 내돈내돈 후기
- 2024. 7. 22.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이와 실내 포함)
경주는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로, 고요한 첨성대와 불국사 석굴암의 아름다움이 빛납니다. 서라벌의 숨결을 느낄 수 있으며, 마음의 평화를 찾게 되는 곳이 경주죠. 찬란한 신라의 유산을 간직한 경주는 매 순간이 역사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인데, 이제 경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베스트 10 장소를 소개하겠습니다.
천년숲정원
MCY파크
캘리포니아비치
금장대수변공원
송대말등대
전촌용굴
경주루지월드
경주국민힐링파크
까치식당
비단벌레전동차
천년숲정원
긴 공사 끝에 개방한 ‘천년숲 정원’은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오르막길 없이 편안하게 산책하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포토존이 많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걸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북 산림환경연구원이 관리하는 이곳은 33ha의 규모로 조성되었고, 이국적인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외나무 다리와 메타세콰이어 길도 예쁘니 함께 방문해보세요.
경북 경주시 통일로 367
09:00 ~17:00
입장료 없음
경주 MCY파크
경주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보문단지에 위치한 이색 테마파크 MCY파크입니다. 알록달록 색감부터 장난 아닌 이곳은 전국 테마파크 중 제일 다양한 테마존이 준비되어있습니다. 포토존도 다양하고 쉴공간도 충분히 있어, 힐링 겸 눈호강, 인생샷 건지기 완전 제격인 장소였습니다.
동화속에 들어온 듯한 착각 일으키는경주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햇빛 받으면 쨍한 파스텔 색감에 달빛 받으면 알록달록한 조명때문에 이 야경 볼려고 낮부터가서 밤까지 버텼는데 보람있는 하루였습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천북남로 196
매일 10:00~22:00 (입장 마감 21:00)
조명아트쇼_평일 14:00, 17:00, 19:00 / 주말 11:00, 14:00, 17:00, 19:00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올여름 휴가는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경주월드캘리포니아비치 추천합니다. 무더위 날려줄 캘리포니아비치는 재미 가득한 어트랙션에 맛있는 음식도 많았습니다. 본격 무더위 시작하고 시원하게 놀고 싶다면 경주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캘리포니아비치입니다.
색감 장난 아닌 분위기 맛집에 시원 짜릿한 스릴까지 있는 경주 캘리포니아비치는 흥 터지는 공연도 있습니다. 제휴카드, 스마트 예약 할인받으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다른 곳보다 할인이 많아 비싼 느낌이 적었던 경주 갈만한곳입니다.
금장대수변공원
봄이면 경주에서 제일 예쁜 곳은 겹벚꽃 명소도 있지만 금장대수변공원도 있습니다. 경북 경주시 석장동 산 38-8에 위치하며 주차, 입장 무료입니다. 하루 종일 예쁘고 이 방향 저 방향 다 예뻐서 천천히 산책하며, 막 찍어도 인생샷 건질 수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경주 야경 명소 금장대는 반짝이는 등과 피크닉+인생샷 즐기러 금장대와 금장대습지공원을 여행코스로 추천합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석장동 산38-8
송대말등대
맑은 하늘 아래 푸른 바다와 함께 등대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평일 오후에 방문하니 한적하게 주변을 둘러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일몰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등대와 함께 붉게 물드는 하늘을 볼 수 있어 감동적입니다. 경주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송대말등대,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경주시 감포읍 척사길 18-94
화장실, 샤워실 없음
경주 전촌용굴
용이 살았다는 신비로운 전설 속 스팟 경주 전촌용굴입니다. 파도와 시간이 만들어낸 자연 조각품으로 군사지역으로 접근이 어려웠지만, 개방되면서 전설 속 동굴에서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경주 갈만한곳이 되었습니다.
바다를 낀 데크길을 따라 산책도 하며 여유롭게 경주의 바다를 즐겨벌 수 있습니다. 동굴 프레임 속으로 일출을 담을 수 있는 일출 명소니까 겨울 방문도 좋습니다.
경북 경주시 감포읍 장진길 39
경주루지월드
경주 아이랑 가볼만한곳 실사판 카트라이더이면서 야경맛집인 경주루지월드입니다. 힐링뷰에 스릴 넘치는 속도로 씽씽 달리면 한번에 힐링+스트레스 싹 풀립니다.
현실판 서든이라는 레이저 총싸움 레이저아레나, 스릴만점 하늘그네, 트릭아트 등 꿀잼 액티비티 놀거리까지 다양합니다. 저녁엔 LED 조명으로 영롱하고 탁 트인 전망대에서 감상하는 노을, 아경뷰는 감성충전까지 가능합니다.
경주시 천북남로 16
09:30 - 21:00
연중무휴
루지 타기 전 교육 필수
경주국민힐링파크
물놀이, 카누, 토끼마을(먹이주기), 물고기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경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국민힐링파크에 저는 카누체험만 하려고 방문했는데, 여름에는 푸릇푸릇한 풍경을, 겨울에는 빙벽이 생겨 겨울왕국 그자체가 돼버리는 멋진 풍경을 보며 카누를 탈 수 있는 곳이에요.
사계절 썰매, 토끼, 여름 수영장 등 다양한 체험들과 만화 속 분위기의 카누체험 여행지로 경주 황리단길 가볼만한곳으로 차로 약 40분 정도 소요되는 조용하고 한적한 곳이에요. 유럽, 만화 같은 분위기의 호수에서 카누를 타다 보면 뷰에 홀린 채 사진을 못찍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10:00~17:00 운영
이용요금 : 10,000원 ~ 15,000원 (계절별로 상이)
까치식당
이색 입구로 소문난 안강 로컬 돼지찌개집입니다. 할머니집에 놀러온 듯한 옛날 감성 장난 아니었고 7가지 반찬에다 몸보신으로 딱인 칼칼한 돼지찌개까지 인생맛집이었습니다. 점심 장사만해서 점심만 먹을 수 있으니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꼭 기억해주세요.
경주시 안강읍 안현로 666-5
11:00 - 14:30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점심시간만 운영
비단벌레전동차
경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비단벌레 전동차는 첨성대 주변을 중심으로 경주의 주요 유적지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게 해줍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계림, 경주향교, 최부자집, 교촌마을, 월정교, 월성 등을 관람하며 각 장소마다 해설사분의 흥미로운 설명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월정교의 아름다운 모습과 고즈넉한 교촌마을의 정취가 마음에 남았습니다. 예약은 '경주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체험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일주일 전 예약을 해야 하니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첨성로 149
예약 : 인터넷 예약 또는 현장 발권
주말은 사전 예약 필수
동절기 11월-1월 미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