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감탄이 절로
- 국내 여행 맛집 내돈내돈 후기
- 2022. 11. 20.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감탄이 절로
기분 전환할 겸 바다 보러 가거 싶을 때 서울 근교에서도 바다가 보이는 곳들은 많지만 그래도 기왕이면 더 멀리 떠나고 싶은 마음인지라 강원도 쪽으로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차로 3시간 정도면 갈 수 있어서 당일치기로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강릉 여행입니다.
저번 주말에도 바람 쐬러 어디든 다녀오고 싶어서 어디로 갈지 한참 고민하다가 동해바다를 보고 오기로 해서 목적지는 강릉으로 정했습니다.
1. 강릉 정동진 조각공원
정동진 조각공원은 썬크루즈호텔 내에 있습니다. 입장료 아깝지 않았고 새벽에도 들어갈수 있다면 멋진 일출 찍을 수 있을텐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공원이 넘 예쁘고 바다도 예쁘게 잘여서 좋았습니다. 천국의 계단 사진찍기 위해 줄서서 기다리는데 내 차례 되니까 이게 뭐라고 가슴이 콩콩콩 뛰더라구요.
위에 올라가니 광활하고 아름다운 바다가 아찔하게 펼쳐져 있는데 인생샷 하나 건지는 건 성공입니다. 에메랄드 빛깔 미쳤다는 말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유리전망대 포토존에서 사진찍을 때는 모델만 내려가고 위에서 찍어주면 더 예쁘고 바다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포토존은 썬크루즈호텔, 축복의손, 천국의계단, 유리전망대, 썬크루즈전망대 등이 있습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50-9
07:00 ~ 18:00
입장료 : 5,000 (썬크루즈호텔 투숙객 무료)
주차장 : 있음
2. 강릉 아들바위공원 투명카누
강릉 주문진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이 바다, 이 바위를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곳이었습니다. 새하얀 기암괴석들을 배경으로 에메랄드빛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강릉 주문진 아들바위공원의 특이한 형상의 바위들은 공룡이 살던 시대, 바닷속에 있다가 지각변동으로 떠올라 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바위만큼이나 아름다운 바다에서 여름에는 투명 카누도 탈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3. 강릉 월화거리와 노암터널
노암터널은 도깨비 촬영지입니다. 월화거리 시작으로 노암터널까지 강릉역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전통시장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월화거리에 아기자기 한 소품샵도 구경하고 노암터널까지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소화도 시키고 사진도 남기기 아주 좋은 코스였습니다
강원 강릉시 경강로 2111
4. 강원도 강릉 정동심곡바다부채길
천연기념물 제 437호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수백만년 지구의 신비와 동해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국내 유일 해안단구입니다. 동해바다의 푸른물결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천혜의 비경, 청명한 생명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죠.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운 산과 바다,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강릉 필수 여행코스입니다.
이용요금: 3000원
운영구간:정동매표소 ~ 심곡매표소 (2.86km)
운영시간
하절기[4-10월] 09:00 ~ 17:30
동절기[11-3월] 09:00 ~ 16:30
5. 강원도 강릉 오죽헌
저택 뒤뜰에 까마귀처럼 검은 대나무인 ‘오죽’이 자라고 있어서 오죽헌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오죽헌은 세계최초 모자 화폐 인물인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한복체험관도 있으니 한복입고 둘러보며선 사진남기는 것도 좋을 것 같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한복체험료 2시간- 10,000
강원 강릉시 율곡로3139번길 24 오죽헌
6. 강원도 강릉 강문해변
야자수가 있는 이국적 풍경의 강원 강릉시 강문해변입니다. 이국적인 풍경의 힐링 비치로 강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주목받는 곳인데 야자수 그늘에 파라솔, 선베드, 미니 타프를 배치해 해변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문항 근처 횟집에서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고 깨끗이 정비된 숙박시설도 많아서 강원도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이기도 합니다.
7.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안반데기는 이제는 정말 별 명소가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오직 별을 보러 오는 것을 보고 안반데기의 위상이 달라졌음을 실감했습니다. 별 보려고 길바닥에 많은 분들이 누워있었습니다. 별 보는 사람은 많아도 일출 보는 사람은 사진작가님들 외에는 많이 없었습니다. 단언컨대 안반데기 여행의 찐 마무리는 일출이라고 자부합니다. 해발 1100미터 아래에 생기는 운해는 직접 보면 정말 멋있습니다. 일몰도 예뻐서 날씨가 좋을 때면 매번 핑크빛에 가까운 하늘을 선물받곤 합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왕산면 안반데기길 428
- 배추 수확 시즌 전국에서 온 5톤트럭을 조심하세요.
- 농번기 수확철(8~9월) 교통흐름에 방해되지 않게 해주세요.
- 밤에는 정말 춥습니다. 패딩 챙겨오세요.
- 차박, 취사 금지입니다.
8. 강릉 카페오두막
카페에서 바다까지 3초컷! 모래사장 위 카페 오두막은 사근진해변 바로 앞 위치한 오션뷰 카페입니다.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 하얀 백사장과 오두막 카페에서 휘잉휘잉 불어오는 바닷바람 쐬면서 음료 마시면 천국이 따로 없답니다.
정말 바다보이는 작은 오두막 느낌이라서 이색적인 느낌이 들면서 바다앞에 자리잡아 잔잔하고 소박한 느낌의 카페입니다. 앞이 바로 바다라서 너무 좋았고 단점이라면 앉을 자리가 그렇게 많진 않지만 바다 보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정말 좋았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곳입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해안로 656-1
월~토 : 10:30~20:30
일 : 8:30~19:30
9. 강릉 너울서프
시원한 바다에서 파도를 즐기고 싶어 강릉 여행하면서 서핑에 도전했는데 초보들 눈높이에서 잘 설명해주신 친절한 강사님들 덕분에 강습 배우는 내내 너무 즐겁고 신났어요. 숙소도 깔끔하니 창문을 열면 파도소리가 들리고 시원한 바람도 불더라고요. 저녁에는 무제한 바베큐 파티가 최고였습니다. 고기 배터지게 먹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도 나눌 수 있고 이런자리가 너무 좋았습니다. 밤이 되니 조명도 너무 이뻐서 좋은 추억 많이 남기고 온 장소입니다.
10. 강원도 강릉 선교장
선교장은 ‘이내번’이 처음으로 살기 시작하여 대대로 후손들이 거주하고 있는 집으로 현재 중요민속자료 제5호로 민가주택중 최초로 지정되었답니다. 숙박이 가능한 한옥 스테이도 있고 다식만들기, 한복체험 등 다양항 체험도 가능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강원 강릉시 운정길 63 선교장